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기문화포털

메뉴전체보기

전체메뉴

메뉴보기 검색

경기문화포털

메뉴펼쳐보기

메뉴전체보기

컨텐츠페이지

전시 상세정보

감·각·수·업

감·각·수·업

  • 주최/주관 소다미술관
  • 문의 070-8915-9127
  • 홈페이지 museumsoda.org

소다미술은 2019년 첫 번째 기획전시로 <감각수업>전을 마련했습니다. <감각수업>전은 시각에서 시작하지만 온몸의 다채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평면 작품들을 통해 감각의 민감도를 기르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온몸의 감각을 열고 세상과 만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감각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감각은 내가 습득할 수 있는 단순한 지각 경험을 넘어, 삶을 더 풍요롭고 깊이 있게 만들어 주는 감성의 원천으로 작용합니다. 기본적인 삶의 수준이 균일해지면서 같은 상황에서도 풍부하게 느끼고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감각은 이제, 삶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소다미술관은 예술을 통해 감각에 대한 민감도를 높여 우리가 만나는 세상을 다채롭고 특별하게 만들고자 <감각수업>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관객은 예민한 감각으로 세상과 만나고, 그 경험을 정교하게 표현하는 7명의 작가들을 통해 시각화된 다양한 감각을 만나게 됩니다. 소리와 향기, 맛과 온도, 부드러움과 고통, 균형과 위태로움 등 다양한 감각들은 한 화면에 압축적으로 구축되며 관객의 감각을 깨웁니다. 또한 작가의 작업 과정을 통해 체험된 감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관객에게 이번 전시가 감각을 열어 삶의 모든 순간을 향유하고 표현하며 소통하는 데 있어,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록 스크랩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