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기문화포털

메뉴전체보기

전체메뉴

메뉴보기 검색

경기문화포털

메뉴펼쳐보기

메뉴전체보기

컨텐츠페이지

게시판상세보기
공고   연기창작 실험에 초대합니다.
기관명 다다르다
등록일 2020-01-08 기간 2020-01-10 ~ 2020-02-10 조회수 719
첨부파일 첨부파일(5077K)연기창작 참가자 공모 경문.pdf

[연기창작() 실험에 초대합니다.]

기대어 함께 일어난다는 뜻을 가진 불교의 깨달음을 창작과 연결하려고 합니다.

사유하든, 공유하든, 생산 수단을 소유의 대상으로 보는 욕심이 자본주의와 공산주의를 만들고, 이념전쟁을 만들었습니다. 전선을 대한민국에 떠넘기고, 세계는 자기 이익만 챙기고 있습니다.

왜곡된 자본주의와 공산주의라는 단어를 폐기하고 공생의 길을 실천해야 합니다.

<다다르다> 표준편차의 중간을 정상이라 하고 벗어난 것들을 이상으로 배제하는, 정상이라는 기준을 거부하고, 승자독식의 최고라는 기준도 거부합니다. 오직 <다르다> 것을 기준으로 삼으려고 합니다.

다른 작가들은 스스로가 목적입니다. 목적을 위해 스스로 규칙을 만들고, 규칙이 이기적 배타성을 넘어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인정될 있을 , 개별성과 보편성이 만나는 아름다움의 특수성이 드러납니다.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마치 자연처럼 보이고, 마음이 욕망하는 것을 해도 법칙을 벗어나지 않는 미적 상태가 이루어집니다.

지금여기의 삶에서 작업의 출발점을 찾고, 마음의 능력들이 활력을 얻는 실천이 작업의 본질을 이룬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없습니다. 그래서 자기 삶의 하부구조를 바탕으로 스스로 사회개혁을 실천하는 연기창작을 실험하려고 합니다.




[연기창작을 위한 4가지 접근방법]

1. 작가소개와 탁상공론 (2020 3 진행)

프래젠테이션은 앞에 꺼내 놓는 행위로, 공간적으로 시간적으로 지금여기에 있지 않은 것을 옮겨 놓는 일종의 번역행위입니다. 기획에 참가하는 작가들의 자기 소개는 단순한 자기 주장이 아니라, 지나간 역사를 그리고 다른 곳에 있는 것을 지금여기로 옮겨 놓아 바로 앞에